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나서 외부 사용자가 각자의 블로그에 더 찾아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설정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나면 기본적으로 다음과 카카오톡에서는 검색 시 블로그가 자동적으로 노출이 되지만, 구글과 네이버를 포함한 이외의 포털에선 그렇지 않습니다.


일정 양 이상의 포스팅이 있거나 유입자가 존재하지 않는 이상, 따로 설정을 해줘야 다른 포털에서 관련 검색 시 티스토리 블로그가 뜨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에서 블로그 노출을 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구글에서의 노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홈페이지인 https://webmastertool.naver.com/ 에 접속해주세요.



먼저 각자의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사이트를 추가란 옆의 박스에 각자의 티스토리 URL을 입력합니다.


저의 경우 제 블로그 URL인 http://gabii.tistory.com/ 를 입력하여 주었습니다.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셨으면 우측의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가 이후 뜨는 페이지의 왼쪽 상단에는 추가하고자 하는 UR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의 검색 노출 포스팅에서도 설명 드렸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HTML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없도록 막아놨기 때문에 HTML 태그를 통해 사이트 소유 확인 절차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빨간 네모 박스의 HTML 태그를 선택하여 노란 부분의 메타태그를 복사해주세요.

<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 · · · · ·" /> 내용을 복사하시고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옵니다.


이때 네이버 창은 계속 유지해 주시고 아직 확인 버튼은 누르지 마세요!!!




블로그로 돌아오셔서 블로그 관리의 스킨 편집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이전에는 꾸미기 메뉴 하위에 HTML/CSS 편집 메뉴가 따로 있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었으나, 티스토리 블로그가 바뀌고 나서는 스킨편집 메뉴로 들어가셔서 설정해주셔야 해요.




스킨 편집 페이지로 넘어오셨으면 오른쪽에 html 편집으로 가주세요.




외계어 같은 html 언어 안에 <head>  · · · · · </head> 이 태그 두개를 먼저 찾아주세요.


html 언어에서 대부분 가장 먼저 사용되는 태그기에 아마 윗 라인부터 천천히 찾아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head> 태그를 찾으셨다면 네이버에서 복사해뒀던 메타태그를 사진의 노란색 박스처럼 <head>  · · · · · </head> 태그 사이에 삽입해주세요.


혹시 걱정되시면 html 코드 전체를 복사해서 메모장이나 워드에 잠깐 붙여넣기 해놓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다 하셨으면 오른쪽 상단의 저장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그에서 할 일은 모두 끝났습니다.




설정 진행중이던 네이버 창으로 돌아오셔서 남은 절차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등록 방지용 보안 절차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보안 문자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보안 문자 입력까지 마치셨으면 최종적으로 연동 사이트 목록에 블로그 주소가 입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하신다고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봐요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