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하기 위한 구글 애드센스 신청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및 광고 생성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인 https://www.google.com/adsense/ 에 접속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화면 중앙의 지금 가입하기를 통해 가지고 있는 구글 계정으로 애드센스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광고 게재를 원하는 웹사이트 URL을 입력해주세요. 저의 경우 제 블로그 주소인 http://gabii.tistory.com/ 를 입력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마지막 문항에 대해서는 원하시는대로 체크하신 후에 하단의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다음 단계는 지역 선택 및 약관 동의 단계로, 가장 처음에 있는 사이트의 주소를 확인한 후,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선택한 다음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고 계정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위해서는 주소를 입력해주셔야 하는데, 저는 구글 결제 시 이용한 주소에 변함이 없어 확인한 후 하단의 제출버튼을 통해 제출하였습니다. 


만일 입력하신 주소가 없으시다면 제공하는 템플릿에 맞게 주소를 작성하신 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와 애드센스를 연결하기 위한 단계로 위의 3단계를 차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사이트의 URL을 확인하신 후에, Code 부분을 하단의 코드 복사 버튼을 이용해 복사해줍니다.


현재 창을 유지한 채로 블로그로 이동해주세요.



블로그 관리 페이지의 꾸미기 탭에서 스킨 편집으로 들어가신 후, HTML/CSS 편집을 선택해주세요.




html 코드에서 <head> ..... </head> 태그를 찾아주세요.


html 언어에서 대부분 가장 먼저 사용되는 태그기에 윗 라인부터 천천히 찾아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head> 태그를 찾으셨다면 복사해뒀던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해주세요. 저의 경우 다른 코드와 섞이지 않기 위해 </head> 태그 바로 위에 삽입하였습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오른쪽 상단의 저장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그에서 할 일은 모두 끝나게 됩니다.




다시 애드센스 사이트로 돌아와서 하단의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 체크박스를 체크해주시고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모든 신청 단계가 완료된 모습으로 이제 승인 메일이 오기까지를 기다리면 됩니다.


저의 경우 신청 후 하루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증의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게 되면 이제 광고를 달 수 있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구글 애드센스 성공적으로 승인 받고 설치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봐요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