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Tistory 블로그를 만들고 나서 외부 사용자가 각자의 블로그에 더 찾아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글에서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블로그가 뜰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Tistory 블로그를 만들고 나서 Daum에서 키워드로 검색하였을 때 아래와 같이 제 블로그의 게시글이 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이나 네이버, 빙과 같은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등록 절차를 거쳐야 블로그가 검색되고, 외부 유입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구글에서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나의 블로그가 노출될 수 있도록 등록 절차를 밟아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웹마스터 홈페이지인 https://www.google.com/webmasters 에 접속해주세요.





먼저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고, Search Console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노란 형광펜으로 칠해져 있는 부분에 tistory 블로그 주소 URL을 작성하시고, 속성 추가라는 빨간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제 블로그 URL인 http://gabii.tistory.com 을 넣고 추가하였습니다.





추가하고 나면 사진처럼 권장 방법과 대체 방법 두가지를 사용할 수 있는데, Tistory의 경우 권장 방법대로 할 수 없도록 막아놨기 때문에 대체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대체 방법 선택지 중 가장 첫번째 것인 HTML 태그를 선택해 주시면 회색 박스가 열립니다.


1번의 박스 안에 노란색으로 칠해져 있는 메타 태그를 복사해 주세요.

<meta name="google-site-verification" content="·······" /> 내용을 복사하시고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옵니다.


이때 구글 창은 계속 유지해 주세요!!!





블로그로 돌아오셔서 블로그 관리의 스킨 편집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이전에는 꾸미기 메뉴 하위에 HTML/CSS 편집 메뉴가 따로 있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었으나, 티스토리 블로그가 바뀌고 나서는 스킨편집 메뉴로 들어가셔서 해주셔야 해요.





이제 블로그를 시작해서 글도 하나고, 설정도 기본이지만 구글 검색 노출부터 시켜 봅시다!!


스킨 편집 페이지로 넘어오셨다면 오른쪽에 html 편집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외계어 같은 html 언어 안에 <head> ······· </head> 이 태그 두개를 먼저 찾아주세요.


html 언어에서 거의 가장 먼저 사용되는 구조기에 아마 윗 라인부터 천천히 찾아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head> 태그를 찾았다면 아까 구글에서 복사해뒀던 메타태그를 노란색 박스처럼 <head> ······· </head> 이 사이에 삽입해 주세요.


혹시나 걱정되시면 html 코드를 복사 하셔서 메모장이나 워드에 잠깐 붙여넣기 해놓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다 하셨으면 오른쪽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그에서 할 일은 모두 끝났습니다.





다시 아까의 구글 창으로 돌아오셔서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최종적으로 완료 됩니다.




최종적으로 구글 웹 마스터를 통해 구글 접근 설정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따라 오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