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블로그에 코드를 첨부할 때 잘 사용하던 Color Scripter의 복사 방법이 바뀐 것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할 때 저는 Colort Scripter라는 사이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며 쓰기 좋은 사이트기에 이전에도 Color Scripter 사용법과 티스토리 개편 후 생기는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려고 평소와 같이 Color Scripter 사이트에서 코드를 작성하고 붙여넣으려고 하니 아래와 같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모든 설정이 티스토리 개편 후 수정한 설정과 동일한데 복사방법이 바뀌었는지 갑자기 위와 같이 코드가 붙여지는 대신 복사된 url이 입력되는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해결방법을 찾아보려고 하였지만 저와 같은 문제를 가진 글을 찾을 수 없어 직접 해결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혹시 저와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신 분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Color Scripter 메인 페이지에서 세부설정을 찾아주세요.

 

 

세부설정의 반환 태그 종류 설정이 span 태그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HTML태그 자체 복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서 저와 같이 만들어주시고 저장해주세요.

 

 

하단의 클립보드에 복사 버튼을 눌러주시고 블로그 글 작성 페이지로 돌아와주세요.

 

 

블로그 글 작성 페이지 우측 상단에 보시면 기본모드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기본모드를 눌러보시면 HTML이 보이는데 이를 선택해서 HTML 편집창으로 넘어가주세요.

 

 

현재 작성하고 있는 게시글 기준으로 HTML 편집기로 넘어간 모습입니다. 코드는 이 편집기 창에서 붙여넣기를 진행합니다.

 

 

HTML 편집기 창에서 Ctrl+V를 통해 붙여넣기를 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HTML 코드가 붙여넣어집니다. 이 상태에서 이전과 동일하게 상단의 HTML을 선택하여 기본모드로 돌아오시면 됩니다.

 

 

1
2
3
4
5
#include <stdio.h>
 
void main(){
    printf("Hello! It is Gabii's World:)")
}
cs

기본모드로 돌아오시면 이렇게 코드가 잘 복사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저는 코드창을 게시글의 가운데로 정렬하는 것을 선호하기에 아래와 같은 단계를 한 번 더 거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기본모드를 선택하여 HTML 편집기 창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HTML 편집창이 뜨면 Ctrl+F를 눌러 margin을 검색해주세요. margin을 검색하시면 <div class="colorscripter-code-table" style="margin: 0"....> 코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코드 중 style="margin: 0"에서 style="margin: auto"로 바꿔주세요.

1
2
3
4
5
#include <stdio.h>
 
void main(){
    printf("Hello! It is Gabii's World:)")
}
cs

margin 값을 auto로 바꿔주시면 위와 같이 소스코드 박스가 게시글 가운데에 정렬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margin 값을 auto로 바꾼 후 HTML 코드 창입니다. 확인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Color Scripter 복사 오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였는데, Color Scripter 사이트를 이용하시다가 혹시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될 수 있는 게시글이였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또 다른 문제가 있거나 이 포스팅으로 문제 해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주저하지 말고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봐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