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나 신청하는 방법, 자동으로 광고 게재하는 방법, PC 버전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버전의 티스토리에 원하는 크기의 광고를 설정하여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먼저 모바일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의 플러그인으로 이동해주세요.



사진의 노란 박스에 있는 구글 애드센스(모바일)을 찾으셨으면 선택해주세요.



광고를 넣을 수 있는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의 경우 하단 광고를 선택하였습니다.


광고를 선택하시고 나면 아래 코드를 넣는 텍스트 박스가 나오는데 박스에 적혀있는 크기가 중요합니다.


320x50, 320x100, 320x250 이렇게 사이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설정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따로 정할 수 있기에 여기까지 하셨으면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아래와 같이 내 광고의 광고 단위를 선택해주세요.



광고 단위를 선택하셨으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왼쪽의 새 광고 단위를 선택해주세요.



광고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가 있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였습니다.



채워야 할 항목은 광고 이름과 광고 크기인데, 이름은 원하시는 대로 지정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사용할 곳_사이즈 이런식으로 형식을 맞춰주었습니다.


광고 이름을 설정하셨으면 광고 크기를 선택하셔야 하는데 이것이 위에 말한 사이즈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먼저 게재를 가로 배너로 맞추고 저의 경우 320x50 사이즈로 선택하였습니다.



항목 중에 텍스트 광고 스타일이 있는데 광고를 어떤 스타일로 보여줄 지에 대한 항목으로 선택하셔서 원하시는 광고 스타일을 고르시면 됩니다.


스타일까지 다 지정하고 나면 페이지 하단의 저장 및 코드 생성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광고 코드를 받을 수 있게 되는데 텍스트 박스 내의 코드를 복사해 놓으시면 됩니다.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가서 아까 선택한 하단 광고의 아래 텍스트 박스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고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가면 만든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설정하는 광고도 뜨는데 시간이 좀 걸리니 여기까지 성공적으로 진행하셨다면 광고가 뜨기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모두 구글 애드센스 성공적으로 게재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구글 애드센스 넣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봐요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